반응형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

 

오늘은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급격하게 악화되면서 여러 정부 기처에서 다양한 정책을 펼치는중인데요.

이번에 국민연금공단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국민연금 납부예외와 연체금 징수예외에 대한 정책을 내놓았어요.

바로 사업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에 대해 국민연금을 한시적으로 납부를 예외로 해주는 것이었죠.

저는 사업자를 3월에 냈는데 며칠 전 우편으로 온 것을 오늘 알았어요ㅠㅠ  15일까지였는데 놓쳐버린거 있죠..

아무튼 !!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좋은 정보를 찾아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대표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국민연금공단에 문의하기 위해서는 직접 전화를 걸어야해요.

디지털시대인데 오프라인 방문과 유선전화라는 방법밖에 없다니 ㅠㅠㅠ너무 아쉬워요...

우선 유선전화로 거는 방법은 1355번으로 걸면 돼요.

국민연금공단 대표전화 번호에요. 하지만 전화통화하기가 정말정말 힘들어요. 상담원이 많지 않은 지 아니면

통화량이 너무 많은건지, 통화하기가 굉장히 힘들더라구요...ㅠㅠ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 중 그 다른 방법인 오프라인 방문은

지점이 많지 않고 코로나19여파 때문에 꺼려지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초 꿀팁 하나를 알려드리려고해요! 바로 국민연금공단에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인데요.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국민연금공단, 국민이 주인인 연금 국민연금

 

www.nps.or.kr

 

우선 이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민원신청 버튼을 누르고 지사찾기를 들어가세요.

지사찾기에 들어가서 자신의 집이 속한 지역의 지사를 클릭하시면 돼요. 수원은 지사가 두 개인데, 북수원이 있고

경인지역본부가 있어요. 자신이 속한 지역에 걸어야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실 거에요!

저는 수원에 살기 때문에 수원지사에 들어갔어요.

가입지원부와 연금지급부,심사평가부, 지사지원부 중 어떤 곳에 전화를 걸어야 하는 지 헷갈리실수 있는데요,

이렇게 나오는 지사조직에서 가입지원부에 전화를 걸어요.

그럼 국민연금공단 대표전화인 1355를 계속 기다릴 필요가

없답니다 ㅎㅎ

 

통화 후에는 간단한 납부확인서를 팩스로 제출하시면 유예가 가능하다고 해요.

자세한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겁니다.

 

참 그리고 국민연금 어플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모바일로도 팩스를 바로 보낼 수 있답니다. 

 

컴퓨터로 양식에 맞춰서 딱딱 쓸 필요없이 손 글씨로 작성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다들 국민연금 유예하는 방법 이제 아시겠죠? 사업자등록하고 신경 쓸 것이 너무너무 많았는데

국민연금까지 내야해서 걱정이 참 많았거든요ㅜㅠㅜ 돈 나갈 일만있고 경제상황은 나빠서 

다들 걱정이시겠지만 여러분 국민연금 유예하는방법으로 조금이라도 근심을 덜어보도록 해요!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